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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양양에서 다시 뜬다 – 파라타항공 국내선 재개와 그 이후

1순위부동산 2025. 4. 25.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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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양양에서 다시 뜬다 – 파라타항공 국내선 재개와 그 이후
2025년, 양양에서 다시 뜬다 – 파라타항공 국내선 재개와 그 이후

 

2025년의 항공 시장은 조용하지만 강하게 흔들리고 있다. 침체기를 지나 다시 하늘로 도약하는 이름, 바로 ‘파라타항공’이다. 단지 운항을 재개하는 것만으로는 설명이 부족하다. 이번 재개는 그 자체로 하나의 메시지다. “이제 다시 떠나도 좋다”는.

파라타항공은 오는 8월, 김포–제주, 양양–제주 노선을 중심으로 국내선 운항을 재개한다. 항공기 기단은 에어버스 A330과 A320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A330-200은 북미 직항이 가능한 대형 기체로, 인천-밴쿠버/LA와 같은 장거리 노선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양양공항의 재발견

여기서 주목할 지점은 양양국제공항이다. 강원권을 중심으로 수도권 동북부에 거주하는 이들에게는 ‘시간을 줄이는 공항’으로, 제주 접근성 개선에 있어 압도적인 선택지가 된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 양양–제주 항공권 수요는 고속도로 정체 시간대와 정비례하여 급증했다는 분석도 있었다.  

지방 공항의 전략적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파라타항공의 선택은 합리적이면서도 유효한 실험이다.

 

일자리, 항공업계, 그리고 비전

단순히 비행기만 띄우는 것이 아니다. 파라타항공은 상반기 내에만 300여 명의 인력을 채용하고, 현재 2차 공개 채용(4월 29일 마감)이 진행 중이다. 객실 승무원, 운항관리, 일반직 등 다양한 직군에서 신입과 경력직을 동시 모집하고 있으며, 이 채용 역시 ‘재도약’이라는 흐름 안에 놓여 있다.

실제 지원자들 사이에선 “이번엔 단순한 취업이 아니라, 브랜드와 함께 커갈 수 있는 기회”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신규 인력 수급 외에도 안전운항체계(AOC) 회복과 정시성 확보 등 운영 신뢰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여행 트렌드의 판을 바꾸다

짧게, 빠르게 떠나는 ‘마이크로 여행’. 파라타항공이 그리는 노선 전략은 이 트렌드와 무척 잘 맞아떨어진다. 특히 항공권 가격의 부담이 커진 요즘, 양양–제주, 김포–제주를 저비용으로 연결하는 항공편은 지역 기반 플랫폼이나 여행 스타트업에도 긍정적인 파급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

충북대, 청주 일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1순위부동산처럼 청년층, 단기 근로자, 원룸 거주자들이 집중된 지역에서는 “주말 비행”이라는 개념이 점차 일상 속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중심엔 파라타항공이라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서 있다.

 


 

지금 떠날 준비가 되어 있다면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재운항’이 아니다. 국내 항공 생태계의 구조가 달라지고 있으며, 파라타항공은 그 교차로 한복판에 있다.  

양양에서, 김포에서, 제주에서. 그리고 인천에서 북미로.  
어쩌면 당신의 다음 비행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서 시작될지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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